목차 Ⅰ. 개요 Ⅱ. 고체와 열팽창계수 Ⅲ. 고체와 탄성파 Ⅳ. 고체와 고체배양기 1. 장점 2. 단점 Ⅴ. 고체와 고체이미지센서 참고문헌 본문 Ⅰ. 개요 현재의 과학교육과 관련하여 STS의 성격을 분명히 규정해야 할 것이다 과학교육과 STS를 접목시키는 데는 여러가지 방안이 있다. 전통적인 과학교육의 틀을 유지한 채 STS적 접근을 부분적으로 부과할 수도 있고, 현재의 과학교육의 틀을 상당히 무너트리고 STS 프로그램을 대폭 첨가할 수도 있다. 또 극단적으로는 현재의 과학교육을 완전히 STS로 대체하는 방안도 있을 수 있다. 정완호 등의 연구(1993)에 의하면, 우리나라의 과학교육에서 STS문제를 어떻게 다루는 것이 바람직한가 라는 질문에 과학교사와 연구자들은 단원의 마지막 부분에 추가 (35.6%), 주제중심의 STS 프로그램을 수업에 적용 (30.1%), 과학교육과정을 STS중심으로 개편 (13.7%), 마지막 단원으로 추가 (9.6%), 독립된 교과로 개설 (5.5%) 등으로 나타났다. 즉 현재의 과학교육에 STS를 접목시키는 것에 대해 어느정도 보수적인 의견을 갖고 있는 것이다. ≪ 중 략 ≫ Ⅱ. 고체와 열팽창계수 물질의 온도가 올라가면 분자나 원자의 운동이 평균적으로 활발해져서 그들 사이의 간격이 늘어난다. 그 결과 물질이 팽창한다. 약간의 예외는 있지만 고체, 액체, 기체 및 플라즈마 상태의 대부분은 열을 가하면 팽창하고 냉각시키면 수축한다. 이와 같은 현상을 열팽창 (thermal expansion)이라고 한다. 참고문헌 벤 스트리트만 저, 곽계달 역(2005), 고체전자공학, 피어슨에듀케이션코리아 생활환경신문사(1986), LED를 광원으로 한 고체이미지 센서의 사용법, 전기전자계 이정우(2010), 고체사료발효배양기 개발, KISTI, 영진전문대학 산학협력단 조윤호 외 2명(2008), 판형 고체내 탄성파동의 산란해석, 대한기계학회 전남대학교 물리학교실(1992), "물리학", 전남대학교 출판부 한국표준과학연구원 대외협력실(1999), 고체 열팽창계수 계측기술의 표준화, 한국표준과학연구원 키워드 고체, 열팽창계수, 탄성파, 고체배양기, 고체이미지센서 |
2017년 3월 2일 목요일
고체열팽창계수탄성파고체배양기고체이미지센서고체전자탄력파동STS프로그램고체와 열팽창계수, 고체와 탄성파, 고체와 고체배양기, 고체와 고체이미지센서 분석(고체, 열팽창계수, 탄성파)
고체열팽창계수탄성파고체배양기고체이미지센서고체전자탄력파동STS프로그램고체와 열팽창계수, 고체와 탄성파, 고체와 고체배양기, 고체와 고체이미지센서 분석(고체, 열팽창계수, 탄성파)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