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1월 16일 금요일

사회복지사 자격제도의 발전에서 사회복지시설 종사자의 무자격시대와 자격시대에 대해 설명하고 두 가지 장단점을 개인의 의견으로 서술하시오

사회복지사 자격제도의 발전에서 사회복지시설 종사자의 무자격시대와 자격시대에 대해 설명하고 두 가지 장단점을 개인의 의견으로 서술하시오
사회복지사 자격제도의 발전에서 사회복지시설 종사자의 무자격시대와 자격시대에 대해 설명하고 두 가지 장단점을 개인의 의견으로 서술하시오.hwp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사회복지 종사자의 무자격 시대
2. 사회복지 종사자의 자격시대
3. 두 시대의 장단점에 대한 개인적 견해
1) 무자격시대의 장단점
(1) 장점
(2) 단점
2) 자격시대의 장단점
(1) 장점
(2) 단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사회복지사업법은 처음 1970년 1월 1일 법률 제2191호로 제정, 사회복지사를 사회복지종사자라 하여 보건사회복지사는 대통령이 정하는 자격자에게 자격증을 교부하므로 사회복지사의 자격시대의 문을 열었다. 현재 우리는 사회복지분야에서 활동하는 대표적인 전문가를 사회복지사라고 부르고 있다.
.
.
Ⅱ 본론
1. 사회복지 종사자의 무자격 시대
우리나라 사회복지의 시작은 우리나라 의사연구회와 비슷한 시기에 사회복지가 최초로 1906년 복지관인 원산에 반열 방이라는 이름으로 미국 감리교 선교단에서 민간 기관으로 설립하게 되었다. 원래 무자격 시대란 자선사업가 시대를 말하는 것으로 1970년대 이전을 말한다.

참고문헌
- 최정섭, "사회복지법제론", 법문사, 2011
- 이현주, "사회복지사의 자격등급과 직무의 관계분석", 사회복지연구, 2003
- 김영화외, "사회복지개론", 정민사, 2011
- 배은순, "평생교육사 제도 운영 활성화 방안 연구", 평생교육진흥원, 2008
- 곽동훈, "사회복지사 면허제도 도입의 필요성에 관한 연구", 개신대, 2013

하고 싶은 말
사회복지사 자격제도의 발전에서 사회복지시설 종사자의 무자격시대와 자격시대에 대해 설명하고 두 가지 장단점을 개인의 의견으로 상술하였습니다

키워드
사회복지 종사자의 무자격 시대, 사회복지사 자격제도,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자격시대, 사회복지 자격제도 역사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