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3월 24일 일요일

브루스 올마이티 레포트

브루스 올마이티 레포트
브루스 올마이티 레포트.docx


본문
영화 속으로 떠나는 세계관 기행
브루스 올마이티 레포트
교수명: 강진구 교수님
학과: 사회복지학과
학번: 201710472
이름: 원채린
1. 개봉 당시 평가, 전문가의 반응은?
상당수의 평론가들은 이 영화에 우수 판정을 내렸으나, 차가운 반응을 나타낸 쪽도 만만치 않았다. 우선 이 영화에 호감을 나타낸 평론가들로서, 시카고 선 타임즈의 로저 이버트는 (캐리의 예전 작품들보다) 더욱 매력적이다. 고 전제한 뒤 한 장면에서는 내가 너무나 크게 웃는 바람에 주위 사람들이 나를 쳐다봤을 정도. 라고 고백했고, 엔터테인먼트 위클리의 오웬 글라이버맨은 이 완벽할 정도로 훌륭한 짐 캐리 코메디는 마치 관객들로 하여금 97년으로 돌아가 라이어 라이어를 보고 있다는 느낌이 들도록 만든다. 고 박수를 보냈으며, USA 투데이의 클라우디아 퓨즈는 모든 출연진이 너무나 잘 선택되었으며, 특히 모건 프리맨은 (오 하나님에서 신을 연기했던) 조지 번즈 보다도 훨씬 더 실감나게 신을 연기하였다. 고 고개를 끄덕였다. 반면, 이 영화에 반감을 나타낸 평론가들로서, LA 데일리 뉴스의 밥 스트라우스는 짐 캐리를 재치없음의 황야에서 잃어버린 졸작 초자연 코메디물. 이라고 공격했으며, 샌프란시스코 크로니클의 믹 라살레는 캐리의 코메디가 이제 슬슬 지친 것처럼 보이기 시작했다. 고 고개를 저었고, 보스톤 글로브의 웨슬리 모리스는 기본적으로 브루스 올마이티는 캐리가 이제 특유의 육체적 코메디를 그만 할 때가 되었음을 알리는 영화이다. 하지만 그나마도 없었다면 이 영화는 진짜 아무것도 아니다. 고 빈정대었다.
출처 중앙일보 2003.05.28 09:31
2. 주인공은 자신의 일이 잘 풀리지 않을 때 어떤 행동을 취하나요? 그가 갖고있는 하나님에 대한 인식에 대해 말해 봅시다.
이 영화에 나오는 주인공 브루스는 언제나 자신의 일이 잘 풀리지 않을 때에는 그 것이 신이 자신을 무시하기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이라고 생각한다. 영화에서 브루스는 자신이 그렇게 되고 싶어 하던 앵커의 자리가 자신의 라이벌인 에반에게 넘어가고 자신은 에반이 하던 자리에 오르는 것을 보면서 신은 잘나가는 앵커 에반만 돌보고 자신처럼 사람들을 웃기기나 하는 우스꽝스러운 리포터는 돌보지 않으며 언제나 자신에게만 불공평 했다고 불평한다. 평소 브루스가 했던 말 중에 "좋아요, 나하고 한번 대적해 봅시다","세상에 놀면서 먹는 건 당신뿐이야. 이 무능한 전지전능한 양반!"등 불평하는 말을 늘 입에 달고 산다. 또한 삐삐를 통해 일자리를 찾아나선 브루스는 그곳에서 신을 만나게 되고, 신이 평소 브루스가 평소 한 말들을 캐비닛을 통해 보여주는 장면을 봐도 평소 얼마나 그가 신에 대해 불평하는지 알 수 있다. 이런 장면들을 볼 때 영화 속에서 브루스는 신에 대해서 전지전능한 능력을 가지고 있지만 인격적이지 않고 차별적이며, 자신의 기분에 따라 인간을 마음대로 부리는 존재라고 생각하고 있는 것 같다.
3. 전지전능한 능력이 생긴 주인공은 어떤 일을 벌입니까? 그 수준에 대해서 평가해 봅시다.
나에게 그런 능력이 생긴다면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브루스는 전지전능한 능력이 생긴 이후 여러 가지 일을 벌였는데 첫 번째로는 늘 막히던 도로를 뚫고, 자신을 괴롭혔던 불량배들에게 보복하는 자신이 평소에 불편해 하고 불평했던 모든 것들을 자신이 편한 데로 바꾸기 시작한다. 두 번째로는 자신의 짜증과 불평으로 힘들어 하던 여자 친구에게 로맨틱한 분위기를 선사하고 싶다는 생각에 달을 가까이 끌어당기고 별을 하늘에 수놓는 일을 일으키고 그런 영화 속에서나 나올 법한 낭만적인 분위기를 이끌어 내고 그 결과 여자 친구와의 관계가 좋아진다. 하지만 그가 그 순간의 생각으로 인해 끌어당긴 달에 대한 결과로 변덕스러운 해일이 일본 키도모 도시를 덮쳐 많은 사람들이 피해를 입었다. 세 번째로는 자신이 평소 라이벌로 여기는 에반을 앵커의 자리에서 밀어내고, 자신이 그 자리에 올라가는 일을 벌였다. 우선적으로 쫓겨난 직장에 다시 들어가기 위해서 다른 채널의 취재 현장에서 갑자기 시신을 발견하게 하고 그 채널의 차의 문을 잠궈서 자신만 독점 취재를 하도록 하며, 자신을 무시하고 비웃었던 그 다른 채널의 취재진들의 차에서 많은 양의 마리화나가 발견되도록 꾸며 그 것까지 독점 취재를 한다. 그 일로 인해 브루스는 자신의 직장에 재개를 하였고 그 후에도 자신이 취재하고 있는 현장에 운석이 떨어지는 등의 일들로 우연을 가장하여 독점 취재를 많이 해서 위상을 올린다. 그리고 에반의 생방송 도중에 돌이킬 수 없을 만큼의 큰 말실수들을 하게 하여서 결국 에반이 앵커의 자리에서 쫓겨나고 자신이 그 자리에 올라서게 된다.

하고 싶은 말
좀 더 업그레이드하여 자료를 보완하여,
과제물을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키워드
브루스, 캐리, 에반, 취재, 코메디, 앵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