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3월 22일 금요일

골프에 관한 레포트

골프에 관한 레포트
골프에 관한 레포트.hwp


본문
양충모의 골프 너무 쉽다 <1> 기초가 전부다
회전방향 일치해야 좋은 스윙
- 몸 팔 손 클럽 같은 방향 움직여야
- 적절한 무게 배분, 흔들림 없어
골프는 너무 쉬운 운동이다. 100m 달리기나 축구경기만큼 매우 높은 체력이 필요하지 않고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다. 골프스윙은 가만히 있는 공을 치며, 상대방이 방해하지도 않고, 동작 또한 간단하다. 목표수준을 프로선수가 아닌 자신의 능력에 맞추면 쉽게 즐길 수 있다.
스윙할 때 고려해야 할 것들이 있다. 지면의 경사, 공의 위치(벙커, 러프, 디보트 등), 바람의 속도와 방향 등을 확인하고 클럽을 선택해 올바른 그립방법으로 스윙을 해야 한다.
스윙 종류에는 풀스윙과 어프로치, 퍼팅이 있다. 스윙은 회전운동이다. 몸이 회전하고 몸 주위를 팔과 손, 클럽이 회전한다. 몸 팔 손과 클럽이 같은 방향으로 회전하면 속도를 최고로 높일 수 있다. 만약 서로 다른 방향으로 회전한다면 정확성이 없어지고 속도는 느려진다.
못이 중앙에 꽂혀있는 팽이는 회전속도가 높으면서 조용하고 안정되게 돈다. 탈수기가 처음 움직일 때는 요란하고 시끄럽지만 조금 지나면 조용해지는 것도 빨랫감이 중심에 맞게 적절히 무게가 배분되었기 때문이다. 골프스윙도 몸 팔 손과 클럽의 무게 배분이 잘 되어야 흔들림이 없고 빠르고 강하다.
양충모의 골프 너무 쉽다 <2> 근육 운동이 먼저 스윙 최고의 도구 꾸준히 늘려야
- 체력 보강하면 부상 위험 적어
- 신체 부위별로 근육 강화 필수
- 간단한 운동부터 매일 연습을
1990년대 초 태릉 국가대표선수촌의 여러 종목 중 체력이 가장 낮은 것은 골프였다. 그 시절 골프선수 대부분은 유연성만 좋으면 되는 줄 알았다. 하지만 골프는 짧은 시간에 최대의 힘을 발휘하는 운동으로 강한 근력이 필요하다. 한쪽으로만 하는 비대칭 반복 스윙으로 대부분의 골퍼가 몸을 다치기도 하지만, 근육운동으로 체력을 보강하면 부상 위험에서 벗어날 수 있다. 요즘 골프선수들은 근육 강화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한다.
근육 강화는 프로에게만 해당하는 것이 아니라 아마추어 골퍼에게도 필요하다. 근육이 약한 사람은 스윙할 때 충격으로 근육통이나 가슴뼈에 골절이 생기기도 한다. 근육 강화는 골프 기량을 높이고 상해를 예방해 준다.

하고 싶은 말
좀 더 업그레이드하여 자료를 보완하여,
과제물을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키워드
골프, 스윙, 근육, 방향, 클럽, 무게

댓글 없음:

댓글 쓰기